아이폰 타이머 사용방법(아이폰 타이머 소리 나지 않게 설정)
아이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타이머에 대한 간단한 사용방법과 아이폰에 타이머 기능에서 어떠한 것들이 가능한지 간단히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아이폰에 타이머 기능을 대부분 저는 외부에서 운동할 때 타이머를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좀 더 세부적인 타이머 사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자체 핸드폰에서 제공하는 아이폰 타이머를 사용하는 것보다 다른 타이머 관련 앱을 다운 받아서 사용하는 게 편하실 겁니다.
아이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타이머를 사용하시려면 아이폰 바탕화면에서 시계 메뉴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시계 메뉴를 실행하고 하단에 보시면 오른쪽 끝에 타이머 메뉴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간단한 타이머 사용방법은 타이머의 시간을 지정하시고 시작 버튼을 누르면 타이머가 작동됩니다.
타이머 가능 시간을 확인해 보니 총 24시간 이전까지만 지정이 되네요. 타이머 종료할 때 알림음을 설정하시려면 타이머 종료 시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알람과 관련된 소리를 선택하셔도 되지만 저는 마음에 들지도 않고 그래서 직접 만든 소리를 넣어서 사용합니다. 소리를 직접 넣는 방법은 아이폰 벨 소리를 넣는 방법과 같으니 필요하신 분은 이전에 작성한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http://zzarungna.tistory.com/978
이곳에서 타이머가 종료되는 시점에 울릴 소리를 선택하시고 설정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와 같이 타이머 시간이 종료되는 순간에 타이머 종료 알림음으로 지정한 소리가 나오고 소리를 끄려면 핸드폰 상단에 시계 타이머 완료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소리 설정을 사용해서 생기는 문제는 핸드폰의 매너모드, 이어폰 연결, 음량을 최저로 꺼놓아도 타이머 종료 알림 소리가 핸드폰 자체에서 소리가 울리는 게 문제입니다.
적어도 이어폰을 꽂으면 이어폰에서 타이머 종료 소리가 나게끔 되면 좋았을 텐데 그 점은 조금 아쉬운 것 같더군요. 무조건 소리가 핸드폰에서 자체에서 나기 때문에 외부에서 사용하기는 조금 불편하실 겁니다. 물론 소리가 나지 않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위와 같이 타이머에서 소리를 설정하고 잠금화면인 상태에서 타이머를 중단하실 수도 있고 다시 타이머를 반복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타이머 소리가 나지 않도록 설정하시려면 타이머 종료 시 메뉴 선택 후 실행 중단을 선택하고 설정을 버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실행 중단을 선택하면 타이머가 종료되는 시점에 알람 음이 울리지 않고 핸드폰에서 현재 작업 중인 모든 앱을 종료하고 잠금 화면으로 돌아가 지게 됩니다. 그래서 핸드폰에서 다양한 작업을 해도 모든 작업이 종료되고 잠금 화면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타이머 시간이 다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운동을 할 때 노래를 들으면서 운동을 하는데 노래가 멈추면 타이머 시간이 다 되었다고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외부에서 아이폰 타이머 앱을 활용할 때는 실행 중단을 사용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핸드폰에서 실행되고 있는 앱 상태에서 잠금 화면으로 돌아가 지게 됩니다.
실행 중단을 선택하시면 노래를 듣고 있거나 추가로 실행 중인 것이 있다면 잠금 화면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타이머가 종료된 것을 알 수 있고 소리도 외부로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실행 중단을 선택하고 현재 핸드폰에서 별다른 작업을 하지 않고 잠금 화면 상태라면 타이머가 종료되는 시점에서는 타이머가 종료되었다는 알람이 추가로 표시되지 않으니 이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타이머를 사용하면서 개인적으로 필요한 부분들이 있는 것 같아서 나름대로 글을 작성하였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