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6 이어폰 연결할 때 자동으로 음악 앱이 실행되도록 설정하는 방법
핸드폰에서 이것저것 둘러보던 중에 편리한 기능이 한가지 있더군요. 이어폰을 연결할 때 자동으로 원하는 음악 앱을 실행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음악을 들으려고 할 때마다 핸드폰의 잠금을 해제하고 음악 앱을 찾아서 실행해야 하다 보니 번거롭기도 하고 귀찮은 점이 있었는데 이어폰만 꼽으면 제가 원하는 음악 앱이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지원하는 기능이 있더군요.
제가 사용하는 핸드폰은 G6 핸드폰이기 때문에 G6 핸드폰을 기준으로 간단히 이어폰을 연결 했을 때 자동으로 원하는 음악 앱이 실행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설정하기 위해서 먼저 핸드폰 앱 중에서 설정 메뉴를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설정 메뉴에서 일반 메뉴를 선택하시고 스마트 설정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스마트 설정 메뉴에 메뉴들이 나오게 되고 여기서 이어폰을 연결했을 때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사용 버튼을 활성화하시고 앱 선택 메뉴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다양한 음악 관련 앱이 있을 텐데 저는 구글 뮤직을 사용합니다. 멜론, 벅스, 소리바다, 지니, 네이버 뮤직 등 주로 사용하시는 음악 앱을 하나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사용하시는 음악 앱을 하나 선택해 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쳐 설정이 완료되면 핸드폰에 이어폰만 꼽게 되면 핸드폰 잠금 화면을 해제하여 원하는 음악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이어폰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보니 개인적으로 굉장히 편하더군요.
개인적으로 G6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이어폰만 연결했을 때 자동으로 음악 앱이 실행되는 내용에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혹시라도 필요하신 분들이 있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