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인터넷 쇼핑 방법(의류 용품 기준)
개인적으로 매장에서 물건을 직접 사는 방식보다 인터넷으로 쇼핑을 많이 합니다. 재미 삼아서 제가 인터넷을 통해서 물건을 구매하는 방법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특별한 방법이나 내용을 작성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제가 이용하는 인터넷 쇼핑 구매 패턴이 다른 분과 다를 수도 있고 제가 작성한 인터넷 쇼핑 방법이 도움이 되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다는 생각도 있고 인터넷 쇼핑을 하면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것들도 작성해 보면 어떨까 생각이 들더군요.
생활용품이나 다른 상품이 아닌 옷, 바지, 모자, 신발 등 직접 착용해서 입는 의류 용품을 기준으로 개인적으로 인터넷을 이용해 쇼핑하는 패턴에 대해서 한번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저는 패션에 관심이 전혀 없었습니다. 나름대로 콤플렉스도 있었고 맞는 옷을 찾기도 힘들었던 이유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신발 같은 경우는 신발 판매장에 가서도 저에게 맞는 크기의 신발을 찾기도 힘들었습니다.
사이즈가 맞는다고 해도 정말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았고 저에게 맞는 285치수의 신발 수량도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발 크기가 크신 분들은 인터넷을 통해서 구매 하는 게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예전부터 패션에 관심이 많은 것도 아니었고 제가 입는 것들에 대해서 크게 신경을 많이는 쓰지는 않았지만, 나이가 점차 들면서 이왕 같은 돈을 주고 사는 거 좀 더 좋은 거 그리고 마음에 드는 것을 사는 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 시작 하면서부터 의류 용품을 살 때 신중히 사는 것 같습니다.
가격도 싸면서 디자인도 좋고 정말 제 맘에 드는 것을 구매 했을 때는 정말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특히 여자분들이 패션에 관심이 많다 보니 다른 사람이 구하지 못하는 것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 했을 때 정말 좋은 아이템을 득템 했다는 이야기들을 최근에는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제가 인터넷을 이용해 의류 관련 제품을 쇼핑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해 보겠습니다. 모바일이나 PC 환경이나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식은 비슷하지만, PC 기준으로 한번 작성해 보겠습니다.
대체로 인터넷을 통해서 어떤 물건을 구매할 때는 PC 환경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편입니다.
특별한 아이템을 파는 여러 쇼핑몰을 알고 있으면 좋겠지만 저는 그 정도 수준까지는 아니기 때문에 네이버를 이용하는 게 가장 좋은 것 같더군요. 구글에서 옷을 검색해도 여러 종류의 옷을 보기에 쉽지 않았고 해외 쇼핑몰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은 저에겐 번거로운 일이기 때문에 포털 사이트 중 가장 업체들이 많은 네이버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먼저 네이버 사이트에 들어가서 간단히 남자 반팔이라고 입력하고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중간에 보시면 네이버 쇼핑 목록이 나오고 쇼핑 더보기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반팔을 검색한 뒤에 원하는 색깔을 먼저 선택을 하고 어떤 옷을 사고 싶은지 확인합니다. 나름대로 옷을 사기전에 검은 색 티 2장, 빨간색 티 1장, 파란색 계열의 티 1장을 구매하려고 생각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옵션 더 보기에 색상선택 메뉴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검은색 계열부터 어떤 디자인이 가장 제 마음에 드는지 리스트를 보기 시작합니다.
이제 첫 번째 리스트부터 왼쪽 상품 리스트에서 눈에 띄고 마음에 드는 옷의 디자인이 있는 상품을 새 창으로 열어 놓고 계속 리스트에 있는 옷 중에 마음에 드는 옷이 있는지 기본적으로 총 30페이지 까지는 돌아봅니다. 이렇게 한번 걸러내고 나면 시간이 좀 오래 걸리긴 하지만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30페이지까지 돌아보면서 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의 옷들이 새 인터넷 페이지에 수없이 추가되게 됩니다. 마음에 드는 옷이 나오면 많은 양의 옷을 매번 살 수는 없기 때문에 골라놓은 페이지에서 각각의 상품을 비교하여 한 번 더 걸러 냅니다.
골라놓은 페이지 제품 중에서 다시 한번 마음에 드는 디자인 기준으로 옷들을 골라냅니다. 열어놓은 페이지 중에서 디자인을 기준으로 4~5개의 페이지를 고르는 작업을 가장 먼저 합니다.
다시 한번 걸러내게 되면 4~5개 정도 옷이 남게 되더군요. 골라놓은 TOP5 옷 중에서 사이즈가 있는지 품절은 없는지 판매 중인지를 확인하고 최종적으로 가격, 재고, 디자인을 최종적으로 비교하여 가장 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의 상품을 구매하는 편입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여 제품을 구매하다 보면 쇼핑몰이 한두개가 아니라서 굉장히 불편하긴 합니다. 그래서 저는 가격 차이가 크지 않다면 네이버 페이 마크가 붙어 있는 쇼핑몰을 통해서 구매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아직 까지는 대형 쇼핑몰이나 개인 쇼핑몰에 네이버 페이 적용이 안 되는 곳이 많아서 불편해도 정말 마음에 드는 디자인의 제품이라면 불편함을 감수하고 각각의 쇼핑몰에서 회원 가입을 하거나 기존에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서 상품을 사는 편입니다.
이런 식으로 색깔별로 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의 옷을 선별하고 선별해서 가장 마음에 드는 아이템을 구하기 위해서 시간 투자를 꽤 하는 편입니다. 실제로 상품을 받았을 때 사이즈가 자체가 작게 나오는 것도 있고 크게 나오는 사이즈도 있었고 막상 입어보니 어울리지 않는 옷들도 꽤 있었습니다.
그래도 고르고 고른 옷 중에서 정말 제 마음에 드는 상품은 4가지 중 한두 가지는 있더군요. 그런 상품을 샀을 때는 시간을 투자하여 고르고 고른 보람을 느끼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도 반팔티가 없어서 색깔별로 반팔티를 총 5장 정도 샀는데 2개는 정말 만족하고 3개는 별로 마음에 들지 않더군요. 특히나 신발을 살 때 발사이즈가 크신 분들은 위와 같은 방식으로 마음에 드는 신발을 고르시고 그중에서 가장 먼저 체크해야 될 것은 신발사이즈가 큰 사이즈가 있는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필요할 때만 의류 관련 상품을 구매를 하고 1주일을 기준으로 입을만한 옷이 충분하다면 더는 구매를 하지 않고 의류 관련 상품을 더는 못 입는 상태가 되지 않는 한은 자주 상품을 구매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한번 의류 관련 상품을 사면 굉장히 오랫동안 사용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방식으로 조금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필요한 상품을 사는 편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그랬던 것 같습니다. 한번 마음에 드는 옷이 있다면 그 옷만 입었던 기억이 납니다. 마음에 드는 의류 용품은 정말 오랫동안 입기 위해 여러 번 수선을 하면서 지속해서 입다가 더는 못 입는 상태가 되면 새로 사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의류 용품을 구매할 때 너무 튀거나 화려한 것은 피하고 제가 패션 감각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정말 제 마음에 드는 상품을 구매 했을 때는 돈이 아깝지 않다는 생각도 들고 내가 좋아하는 옷들을 조합해서 입는 재미도 있는 것 같습니다.
패션 감각이 뛰어나지는 않지만 나름대로 어떠한 상품을 샀을 때 저 자신의 만족을 위해서 인터넷을 통해 의류 관련 상품을 살 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도 하고 개인적인 생각들도 한번 재미 삼아서 작성해 보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재미 삼아서 읽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