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라이트 기능을 개인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최근에 책을 읽고 싶을 때는 불을 켠 상태여서 책을 읽고 다시 일어나서 불을 끄고 누워서 잠을 잤습니다.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누워서 책을 읽다가 피곤하면 바로 잠들고 싶었습니다.
집에 있는 불을 켜고 책을 읽다가 가끔 저도 모르게 눈을 감으면 잠을 자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불을 켠 상태에서 잠을 자다 보니 중간에 깬 적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누워서 책을 보다가 다시 일어나서 불을 끄러 가는 게 귀찮아서 불을 켠 상태로 잠을 잔 적이 종종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밤에 책을 읽기 위해서 스탠드 조명을 하나사야 하나 고민을 했습니다.
그렇게 잠시 생각을 하다가 자기 전에 책을 읽기 전에 불을 켜러 가기가 정말 귀찮아서 핸드폰에 라이트를 켜고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집에 불을 켜지 않아도 되고 스탠드 조명을 이용하지 않아도 누워서 책을 읽고 싶을 때 가끔 핸드폰에 라이트 기능을 스탠드 조명처럼 활용하면 좋더군요.
물론 고정할 게 없다 보니 불편함이 좀 있었지만 아래 이미지와 같이 베개에 기대거나 핸드폰을 기댈 수 있는 공간에 핸드폰을 기대고 책을 읽으니 굳이 불을 켜고 책을 읽지 않아도 잘 보이고 편했습니다.
스탠드 조명보다 훨씬 작고 배터리 충전도 가능하고 불빛 강도도 조절이 되다 보니 핸드폰 라이트 기능을 마치 스탠드 조명처럼 활용해서 책을 보는 게 개인적으로 참 편하더군요.
그렇게 책을 보다가 잠이 들 것 같으면 핸드폰에 라이트 기능만 끄고 잠시 쉬거나 누워서 잠이 들어도 불을 끄러 갈 필요가 없다 보니 좋았습니다.
컴퓨터를 하면서도 종종 핸드폰 라이트 기능을 스탠드 조명처럼 활용하기도 합니다. 핸드폰에 고정이 안 되다 보니 불편함이 좀 있었지만, 핸드폰 고정이 가능한 케이스를 쓰시는 분들은 스탠드 조명처럼 핸드폰 라이트 기능을 활용하시기 더 편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스탠드 조명은 어는 정도 공간도 차지하고 전원선을 추가로 연결해야 하다 보니 자주 사용하지 않는데 굳이 스탠드 조명을 사야 하나 생각이 드시는 분들은 저처럼 핸드폰의 라이트 기능을 스탠드 조명처럼 활용하시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물론 집에 있는 형광등이나 스탠드 조명이 훨씬 편하지만 불을 끄러 가는 것에 상당히 귀찮음을 느끼시는 분들은 핸드폰 라이트 기능을 스탠드 조명처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