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보내는 사람(참조) 메일 주소를 원하는 이름으로 표시하려면?
얼마 전 아웃룩 메일 주소를 사용하는데 불편한 점이 하나 있더군요. 기존에 회사나 특정 단체에서 아웃룩을 사용한다면 주소록을 통해 단체의 주소록을 모두 가져올 수 있습니다.
주소록에 있는 사람들은 이미 저장되어 있어 메일을 보낼 때 받는 사람이나 참조 목록에 이름만 타이핑해도 자동으로 항목이 나와 메일주소를 외울 필요가 없어 편합니다.
주소록에 있는 내부 직원들과 메일을 주고받는 경우도 있겠지만 외부 직원이나 주소록에 포함되지 않는 사람들과 메일을 주고받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메일 주소를 직접 타이핑해서 메일을 전송하기도 하기도 하고 홍길동<abcdefg@test.com> 이런 식으로 메일 주소가 표현되기도 하는데 개인적으로 이름 뒤에 메일 주소나 다른 것들이 나오지 않게 특정 이름으로 메일 주소가 표시되기를 원했습니다.
아웃룩 메일을 통해 한번 보냈거나 입력했었던 메일의 경우 아래 이미지와 같이 몇 글자만 쳐도 검색이 되어 편하긴 합니다만 이름이나 명칭으로 표시되면 더 깔끔해 보일 것 같았습니다.
아웃룩 메일을 이용해 받는 사람이나 참조 항목에 메일 주소가 아닌 이름으로 표시하고 싶으시다면 연락처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아웃룩 버전이 2016 기준이긴 합니다만 버전별 사용 방법은 비슷할 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홈 메뉴 새 항목 연락처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연락처를 추가할 수 있는 창이 나오며 아래 이미지와 같이 몇 가지 항목만 적어 주시면 됩니다. 성, 이름 표시 전자메일, 표시 이름 항목만 등록해 주시고 저장 후 닫기를 누르시면 이름으로 검색해서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제 아웃룩을 통해 메일을 보낼 때 아래 이미지와 같이 받는 사람 항목에 홍길동이라는 이름으로 자동으로 검색도 되고 표시됩니다.
메일 주소가 어떻게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려면 받는 사람을 더블 클릭해 보시면 등록된 전자메일 주소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 메일 주소로 메일이 발송되게 됩니다.
아웃룩 테스트를 통해 보낸 이메일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지메일에서 정상적으로 메일이 발송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웃룩 메일을 사용하시면서 보내는 사람 참조에 표시된 메일 주소를 특정 이름이나 명칭으로 수정하고 싶으신 분들이 있으셨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