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Phone/애플리케이션

요기요 찜ㆍ배달의 민족 찜ㆍ사용방법

반응형

요기요 찜ㆍ배달의 민족 찜ㆍ사용방법

개인적으로 최근에 배달 어플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약 1년 전만 해도 직접 가게에 전화를 하거나 가게에 방문해 식사를 했는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배달 주문을 많이 하게 되면서 배달 어플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달 앱을 자주 이용하게 되면서 우리 동네에 이렇게 많은 가게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다양한 메뉴와 맛있는 가게를 알아 가는 재미가 생기더군요. 먹어 보았던 음식 중 괜찮은 맛집 가게는 기억하기 위해서 이전에 주문했던 내역을 확인하는 경우가 종종 생겼는데 시간이 지나 이전에 주문했던 내역을 기준으로 괜찮았던 가게가 어디에 있었는지 다시 찾기 어려운 경우도 생기고 앞으로 계속 배달 앱을 이용할 거라면 질 좋고 맛있었던 가게는 찜 기능을 활용해 나만의 베스트 음식점을 추가해 놓으니 굉장히 편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배달을 주문했던 가게에서 식사가 괜찮았다면 식사 이후에 배달 어플을 열어 주문했던 내역을 통해 그때그때 찜 기능을 통해 괜찮은 가게를 저장해 놓는 편입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실 것 같은 요기요와 배달의 민족 어플의 찜 기능은 어디에 있는지 주문 이후에 찜 목록은 어떻게 추가하면 되는지 간단히 정리하였으며 스마트폰은 아이폰 기준이나 안드로이드 기종과 큰 차이는 없을 테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요기요 찜 사용방법

요기요 앱을 실행했을 때 화면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하단 메뉴 중 찜이라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이전에 내가 추가했었던 찜해 놓았던 가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제가 맛있게 먹었던 가게들을 찜 목록에 저장해 놓았기에 다음에 주문할 때에도 검증된 가게라는 인식에 재주문할 때 다시 가게를 찾지 않아도 되니 편합니다.


 

배달을 주문하고 식사가 나쁘지 않았다면 하단 메뉴 중 주문내역 메뉴를 통해 원하는 가게를 찜 목록에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이전에 주문했던 가게 목록 확인이 가능하며 그중에서 맛있게 먹었던 가게를 찜 목록에 추가하시려면 음식 사진이 있는 부분이나 가게 이름, 메뉴 이름이 있는 부분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전에 주문했던 상세 주문 내역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가게 이름이 표시된 부분을 선택해 주셔야 찜 목록에 추가가 가능합니다.


 

가게 이름을 선택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가게에 대한 세부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찜 기능을 통해 찜 목록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빨간색 하트가 차있는 상태가 찜 목록에 추가된 것입니다.


 

 

 

배달의 민족 찜 사용방법

배달의 민족 어플에서 찜 기능을 이용해 추가해 놓은 가게를 확인하려면 하단 메뉴 중 찜한 가게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제가 먹어보았던 가게 중 찜했던 가게 리스트 확인이 가능하며 식사 이후에 주문 내역을 활용해 찜 목록을 추가하시려면 하단 메뉴 중 주문내역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문했던 내역에서 찜 목록을 추가하시려면 가게 보기 메뉴를 선택하셔야 됩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와 같이 찜 목록을 추가하실 수 있으며 빨간색 하트가 채워져 있다면 이미 찜 목록에 추가가 되신 겁니다.


 

개인적으로 배달 앱을 이용하면서 배달의 민족, 요기요 어플을 같이 사용합니다. 가끔은 가게에 직접 전화해 주문하는 경우도 있고요.


어플을 같이 사용할 수밖에 없는 이유가 맛있게 식사를 했던 가게가 두 가지 어플에 모두 등록되지 않는 가게인 경우도 있고 추천하는 가게 리스트도 어플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론 요기요 앱을 많이 사용하게 되더군요. 찜 리스트에 추가된 가게 리스트가 요기요 어플에 많아지면서 자연스레 매번 새로운 가게를 찾는 것보다 먹어보았던 검증된 가게에서 간편하게 사용하면서 그렇게 된 것도 있겠지만 요기요 어플이 배달의 민족 어플보다는 화면 UI 구성이 눈으로 보기에 간편하다는 느낌도 들었던 것 같습니다. 주문 이후 찜 목록 추가 기능은 배달의 민족 어플이 찾기 좀 더 편했습니다.

 

새로운 맛집 가게를 찾기 위해 리뷰를 자주 확인하는 편인데 제가 직접 이용을 해보니 리뷰 점수 중 5점으로 도배된 내용 중 1점 리뷰가 간간이 남겨져 있는 가게들이 있습니다. 5점을 준 사용자가 많기에 저도 직접 먹어본 적이 있는데 결국 1점을 준 사용자 리뷰평이 맞더군요.

 


 

개인적으로 배달 어플을 이용해 식사를 한 뒤에 정말 맛이 없었던 가게라면 굳이 리뷰를 남기지 않는 성향입니다만 가끔 진실을 작성해 주는 리뷰들이 있습니다. 그렇게 되다 보니 리뷰 내용 중 간간이 1점이 있는 가게는 거르게 되더군요. 맛이 없었던 가게라면 사장님 입장에서 기분 나쁘지 않게 리뷰를 남겨야 도움을 드릴 수 있을 텐데 귀찮아서 그냥 다음에 여긴 걸러야겠다 하고 생각하고 넘어가는 성향입니다.

 

그런데 생각해 보니 좋았던 가게를 추가할 수 있는 찜 기능은 있는데 식사 이후 마음에 들지 않았던 가게를 체크하기 위한 기능도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이건 가게 사장님 입장에서 통계를 볼 수 없게 만들고 배달 어플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가게 리스트를 관리하는 기능으로 추가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간이 지나 가끔 맛없던 가게에 다시 재주문을 했던 기억이 있었기에... 그런 기능이 추가되면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어쩔 땐 가게 사장님이 서비스도 너무 많이 주고 맛과 양 모두 훌륭 한 가게였다면 리뷰를 텍스트로나마 남기곤 합니다. 여태까지 배달 어플을 이용하면서 딱 한군데 리뷰를 남긴 것 같습니다.

 

간단히 배달 어플을 이용해 찜 목록을 추가하는 방법과 배달 어플을 이용하며 개인적으로 생각했던 내용에 대해 간략히 작성해 보았습니다. 필요한 분들께서는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