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할부 갚기
현대카드를 사용해 할부로 결제한 내역이 있어 할부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해 보려고 현대카드 앱을 실행했습니다. 현대카드 앱을 통해 할부 명세를 확인하시려면 앱 실행 후 메뉴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작성한 내용은 아이폰 환경에서 현대카드 앱을 실행해 작성된 것이며 스마트폰 기기나 버전에 따라 작성 내용이 다를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할부 이용 내역을 선택하시면 현대카드를 통해 할부 이용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무이자 할부가 아니면 신용카드 할부 이용을 하지 않는 성향인데 무이자할부가 아닌 일반 할부가 눈에 띕니다. 뭔가 이상함을 느끼고 무이자 할부가 아닌 금액을 선택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여태까지 살면서 이자를 내면서 할부를 써본 적이 없는데 이자만 176,935원짜리 할부 내용이 있습니다. 큰맘 먹고산 아이폰14 프로 맥스가 12개월 무이자 할부가 아니었습니다. 여태까지 이자를 얼마나 냈는지 확인해 보려면 매달 결제된 금액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3회차까지 할부를 냈는데 매달 대략 2만원씩 이자가 나가고 있었습니다. 사정이 있어 할부한 것도 아닌 한방에 결제되는 금액이 아까워 할부를 했었는데 무이자가 아니었습니다. 과거에 저로 인해 돈을 또 버리고 있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무이자 할부는 이자가 나가는지 한번 확인해 봤습니다.
역시 무이자 할부가 최고입니다. 이자가 0원입니다.
이자로 3달동안 2만원 총6만원이 그냥 나갔었네요. 여태까지 확인을 못 했다는 저 자신을 탓하면서 바로 이자가 지출되는 할부를 한방에 결제해 버리려고 합니다. 할부로 내는 금액을 갚으시려면 메뉴 중 즉시결제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즉시결제 신청 메뉴 선택.
할부로 이용하는 총금액이 표시되는데 무이자로 결제되고 있는 할부는 놔두고 이자가 나가고 있는 할부를 갚기 위해서는 이용건별 결제를 선택 하시고 귀찮으신 분은 한방에 총금액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용 금액별로 할부를 사용하고 있는 내용들이 표시되게 됩니다. 금액만 표시되기에 할부가 많으신 분은 구분이 조금 어려울 수 있겠지만 총금액으로 구분해 갚으실 할부를 선택하시고 전액 결제 메뉴를 선택 후 선택 완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즉시 결제 내용엔 신용카드와 연결된 결제계좌가 표시되며 결제 계좌에 돈이 있다면 신청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출금이 진행될 때 출금 동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저는 카드 인증을 통해 카드 비밀번호 2자리 입력 후 오픈뱅킹 등록 버튼을 선택해 진행했습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표시되게 되며 연결 계좌에서 돈이 바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드디어 매달 이자가 나가는 할부를 한방에 갚아 버렸습니다.
할부를 모두 갚고 확인해 보니 이자를 총 73,553원을 냈네요.
무이자 할부와 관련해 약관 내용을 잘 확인하지 못한 제 실수이기도 하지만 교묘하게 무이자 할부가 된다는 식으로 애플 공식 사이트에서 안내한 사이트 구조에 대한 문제가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현대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앱은 메뉴가 어렵지 않게 되어 있어 할부 내용과 할부를 갚는 방식이 굉장히 간편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할부 이자로만 7만원이 나간 게 조금 아깝긴 하지만 할부로 이자를 내보는 경험도 하고 할부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되는 소중한 공부 값으로 지불했다는 생각도 듭니다. 신용 카드를 이용하시면서 이자가 나가고 있는 할부를 이용하고 계신다면 한 번쯤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