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ComponentModel;
using System.Data;
using System.Drawing;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Windows.Forms;
namespace Test
{
public partial class NotifyIcon : Form
{
public NotifyIcon()
{
InitializeComponent();
}
private void 종료ToolStripMenuItem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Application.Exit();
}
private void 아이콘감추기ToolStripMenuItem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notifyIcon1.Visible = false;
}
private void 아이콘보이기ToolStripMenuItem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notifyIcon1.Visible = true;
}
private void 창최소화AToolStripMenuItem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this.Hide();
notifyIcon1.Visible = true;
}
private void notifyIcon1_MouseDoubleClick(object sender, MouseEventArgs
e)
{
this.Show();
notifyIcon1.Visible = false;
}
private void 창보이기ToolStripMenuItem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this.Show();
notifyIcon1.Visible = false;
}
private void 종료ToolStripMenuItem1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Application.Exit();
}
}
}
컨텍스트 메뉴 , 툴바, 상태바는 프로그램의 기본 골격을 이루고 버튼을 올리고 텍스트 버튼을 올리고 작업을 한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ComponentModel;
using System.Data;
using System.Drawing;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Windows.Forms;
namespace Start
{
public partial class StatusBar : Form
{
public StatusBar()
{
InitializeComponent();
}
private void button1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statusStrip1.Text = "첫번째입니다.";
}
private void button2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toolStripStatusLabel1.Text = "두번째입니다.";
toolStripStatusLabel2.Text = DateTime.Now.ToLongDateString();
}
private void StatusBar_Load(object
sender, EventArgs e)
{
//ToolTip : 풍선 도움말
//현재 폼에 있는 모든 컨트롤의 풍선 도움말을 관리
//프로그램 제작이 완성될쯤 한번 작성~
toolTip1.SetToolTip(button1, "실패한 예제");
toolTip1.SetToolTip(button2, "성공한 예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