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뽑은 일본 만화 추천 작품
헌터X헌터
요근래 다시 재연재를 시작했는데 최근 만화중 가장 좋아하는 만화입니다. 헌터가 되가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들을 그린 만화 입니다. 단순한 전투가 아닌 다양한 심리전과 어는 누구하나 강하지 않고 자신의 능력에 따라서 다양한 전투방식과 생각지도 못한 스토리를 보여줄땐 괜히 토가시 토가시 하는게 아닌것 같습니다.
원피스
해적왕이 되기 위해서 모험을 떠나는 주인공 특수한 개개인들의 능력들과 전투씬이 매우 재밌습니다. 스토리도 울면서 볼정도로 잘만들었습니다. 최근엔 스토리 모드인데 빨리 신세계로 떠나 새로운 세계에서 강자와 대결하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베르세르크
정통 판타지물의 최고의 만화입니다. 처음에 용병단에서 부터 시작한 주인공과 주인공 친구 그리피스 라이벌이자 가장 친한 친구 입니다. 하지만 후에 가장큰 적이 됩니다. 만화에서 표현해낸 가츠의 엄청난 검크기와 끊임없는 악마들과의 싸움 후회하지 않을 작품 입니다.
토리코
음식을 주제로한 액션 만화입니다. 처음엔 다양한 먹거리와 음식을 사냥 하면서 여러 에피소들 매우 재밌습니다. 현재도 연재 중이며 보면 볼수록 점점더 거대해진 스토리를 보실수 있습니다.
킹덤
중국을 배경으로한 중화 전쟁이 배경입니다. 주인공인 신은 천하대장군이 되는것이 꿈입니다. 천하 대장군이 되기 위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들이 주내용입니다. 중국 전쟁의 다양한 전투 방식과, 대규모 전투의 웅장함과 천하대장군간의 일기토 장면을 멋지게 잘표현해낸 만화 입니다.
20세기 소년
어린시절 주인공은 미래에 대한 상상을 친구들과 작성을 합니다. 어른이 된 주인공은 어릴적 작성했던 20세기에 미래에 대해 작성 한것을 잊고 사는데 어는 순간 부터 어릴적 친구들과 작성했던 미래의 모습 그대로 사건들이 일어납니다. 만화 그림체도 옛추억이 묻어나오는 그림체여서 더욱더 집중하며 봤던 만화 입니다.
마스터 키튼
주인공은 전세계를 배경으로 각종 미스터리와 사건들을 해결하는 에피소드들을 그려낸 만화입니다. 평범한 회사원인줄 알았던 주인공이 전직 SAS출신이라는 점 정말 평범하게 생긴 주인공의 모습 때문에 더욱더 집중해서 봤던 기억이 납니다.
더파이팅
아마 이만화를 안보신분은 단행본수에 놀랠것입니다. 현재 111권까지 나왔으며 일보가 언제쯤 세계 제패를 할지 아직도 기다리는 중입니다. 권투 만화인데 권투만화중 최고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도박 묵시록 카이지
도박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는 남자 카이지 이만화를 보면서 도박을 하면 어디까지 가는지 보여줍니다. 주인공이 땅굴까지 들어갔을때가 가장 재미있었던 에피소드 였습니다. 현재도 연재중이고 현재는 예전보단 덜하지만 처음엔 신선한 충격을 주었던 만화입니다.
슬램덩크
전설적인 만화 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가장 완결을 내는 지점이 완벽한 만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고등학생 청춘이 무엇인가 만화를 보면서 뜨거운 무언가가 차올르던 만화 였습니다.
오늘부터우리는
만화의 장르는 학원물입니다. 고등학교에 주요인물 2명이 등장하면서 만화는 시작 됩니다. 싸움에 관련한 내용만 나오는게 아니고 평범한 일상 스토리들을 보면서도 안정감을 느끼면서 보게 해준 만화 입니다. 소소한 스토리들도 재밌습니다. 물론 2주인공이 힙을 합쳤을때 뿜어져 나오는 시너지는 엄청납니다.
유유백서
헌터x헌터 작가의 작품으로 탐정일을 하는 주인공이 초반에 죽지만 다시 살아납니다. 영계에 탐정이 된다는 조건으로 영계에서 탐정 일을 하면서 그려지는 에피소드 들인데 당시엔 참신하고 매우 재밌었던 만화 입니다.
상남2인조
학원물에 최고의 만화 입니다. 영길과 용이가 뭉치면 어떠한 상대들도 모두 격파할수 있을 만큼 두콤비의 멋진 우정과 활약을 그려낸 만화입니다. 정통 학원물 좋아하시는 분은 꼭 보시길.
크로우즈
역시 상남2인조와 더블어 학원물에 최고의 만화입니다. 주인공은 문제아만 다니는 고등학교에 진학하면서부터 이야기가 시작 됩니다 주인공은 기본적으로 정말 강합니다. 우정과 남자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만화 입니다.
강철의 연금술사
연금술에 흥미가있던 두형제에게 저주가 찾아오면서 스토리는 시작 됩니다. 각종 연금술과 다양한 배경에서 그려지는 재미가 있는 만화입니다. 만화 자체가 약간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배경 처리가 유럽풍을 너무도 잘표현 하였고 재미, 스토리 모두 재밌었던 만화입니다.
우주형제
우주에 관심있으신분들이 보기엔 최고의 만화가 아닐가 생각 됩니다. 어린 시절부터 우주에 흥미가 있던 형제의 대한 이야기 입니다. 실제 우주 조종사가 되기 위해서 어떤 훈련들을 하는지도 볼수 있어서 집중하면서 봤던 만화 입니다.
간츠
미래세계에서 온것같은 동그란 구체 간츠가 작동이 되면 각종 괴물들과 게임을 하는것처럼 전투를 시작 합니다. 처음엔 주인공은 이게 게임인가? 의문을 품지만 실제로도 간츠 세계에서 죽음을 맞이하면 현실에서도 죽는다는것 과연 간츠란 어디서 온것이며 왜 이런 전투를 하게된것인지 의문을 갖습니다. 실제 괴물들도 정말 리얼하게 잘 표현해 놓고 그림의 퀄리티가 상당히 좋아서 한층더 만화를 보는게 잼있었던 만화입니다.
나루토
닌자가 되기위해 고군분투하는 주인공 나루토! 각종 환술과 인법 소환등 닌자 세계에서 벌어지는 각종 에피소드들을 그려낸 만화 입니다. 액션신도 박진감이 있고 특히 각종 닌자기술을 써가면서 협공 공격을 할때 독특한점이 있었던 만화 입니다.
드래곤볼
소원을 들어준다는 드래곤볼 드래곤볼을 두고 나오는 에피소드 그리고 주인공은 어느별에서온 소년일까? 말이 필요없는 만화 입니다. 액션이면 액션 재미면 재미 최고의 만화입니다.
원펀맨
말그대로 원펀치에 다보내버립니다. 최근에 화재가된 만화인데 인기 몰이가 엄청난 만화입니다. 만화를 보면서 답답한 것이 없습니다. 한방에 시원하게 끝내서 재미없을것 같지만 직접 보시면 그렇지 않다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우리의 주인공 사이타마의 성실함을 보시기 바랍니다.
블리치
주인공은 영적인 존재를 볼수 있습니다. 이를 귀찮게 여기는 주인공 하지만 어는날 누군가로부터 사신에 힘을 받게 된뒤로 사신이 하는일을 대신하면서 벌어지는 스토리 입니다. 초반엔 정말 재밌게 봤고 후반도 역시 재밌었습니다. 하지만 막판에 스토리가 좀늘어진점이 좀아쉬운 작품입니다.
빈란드사가
바이킹이 사는 이야기를 그린 만화입니다. 주인공의 아버지가 자신을 구하다 죽게되자 복수심으로 어린시절을 보낸뒤 후회하고 유년시절에 어린시절을 후회하면 살아갑니다. 그림체가 워낙 뛰어나고 세세하고 잘그려내시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재밌게 본 만화이고 아직도 연재중이니 꼭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단순한 바이킹 문화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전쟁에 대해서 깊게 생각해볼수 있는 만화 입니다.
피안도
흡혈귀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 만화입니다. 정말 잔인하고 정말 무섭게 만화로 표현을 잘해낸 작품입니다. 또한 섬에 고립된 주인공이 얼마나 절박한지도 잘표현해 낸 만화입니다. 공포와 흡혈귀 좋아하시는분은 꼭 보시길 바랍니다.
바키
세계최강의 격투가가 되기위한 바키의 고군 분투기 UFC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아마 최고의 만화가 될것 같습니다. 정통 무술 액션 대결 만환에서 최고의 만화이고 바키를 시작으로 바키시리즈를 다보시면 바키의 아버지에 엄청난 매력에 빠지실겁니다.
코난
코난 모르시는 분계신가요? 아직도 연재중인 만화로 코난은 추리만화입니다. 코난이 경험한 살인사건만 치면 엄청난 수의 사람들이 주변에서 죽어나갔습니다. 코난을 중심으로 본다기 보다는 코난을 통해 보는 추리 만화라고 생각하면서 보셔야 되겠습니다. 어찌보면 이제 추리소설보다 더뛰어난 추리만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산
산을 좋아하는 주인공! 자연을 좋아하고 산에서 벌어지는 각종 사건이나 사고에 대한 내용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한번 보셔야 될 만화 입니다. 우리의 무한체력 주인공 완결을 보고나서도 잠시동안 생각해주게 해준 만화 입니다.
바람의 검심
일본의 검객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엄청난 히트작으로 주인공인 켄신의 검술과 그주변 인물도 정말 멋지게 잘그려낸 만화입니다. 검술에 관련한 내용도 있고 조용히 살아가려고 하는 주인공에게 다양한 인물들을 만나며 벌어지는 스토리인데 역시 최고의 만화 입니다.
나름대로 일본 만화를 보면서 정말~ 재밌게 본 작품들입니다. 완결된 만화들도 있고 현재까지도 연재하고 있는 만화도 있습니다. 재밌는 만화들이 몇가지더 빠진것이 있을테지만 기억나는대로 최대한~ 추천 드립니다.
물론 개인적인 성향이 많이 갈리니 재미삼아 참고로만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두번째 일본 만화 추천 작품 글도 한번 작성해 보았습니다. - http://zzarungna.tistory.com/1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