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음악 어플 종류와 간단한 후기
음악 어플 종류에 대해서 간단히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제가작성한 음악 어플리케이션은 구글뮤직, 멜론,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벅스뮤직, 카카오톡뮤직, 지니 입니다.
대략적으로 음악 어플리케이션에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정도로만 보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사진과 메뉴 구성 디자인을 보시고 음악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하시는게 도움을 드리고자 작성했습니다.
각 음악 어플리케이션 이용권, 금액이 궁금하신 분은 작성한 글이 있으니 (http://zzarungna.tistory.com/544) 이곳에서 확인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각통신사 별로 혜택이 무엇이 있는지 어떤 이용권을 각회사별로 판매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작성한 것입니다.
아래에 첨부한 이미지는 어플리케이션 실행후에 첫화면은 어떤지,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실제 음악 실행화면은 어떤지 순으로 이미지를 첨부했으니 글을 보실때 참고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멜론
아마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어플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메뉴 디자인 구성도 보기 편하고 하단에 메뉴를 구성한것이 이용하는데 메뉴를 찾는데 편했습니다.
구글뮤직
아직 국내에 정식 서비스가 되진 않고 있으며 구글뮤직이라고 검색해보니 다운이 되어서 사용해 봤습니다. 국내에서 정식 서비스가 될지도 아직 미지수이고 현재 IP가 한국일 경우 이용을 못합니다. 그래도 종류를 보여드리고자 작성한것이니 참고 정도만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아직 정식 서비스가 되고 있지 않아 기능은 거의 없고 내핸드폰에 저장된 음악들만 들을수 있습니다. 구글답게 역시 디자인이 심플해서 개인적으론 좋았습니다. 그래도 따로 mp3 음악 어플이 없다면 이걸로 사용하면 되겠내요.
소리바다
소리바다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것이 좋았고 디자인을 파란색을 사용해서 시원한 기분이 드네요. 메뉴 구성도 눈에 한눈에 잘들어오게 디자인을 잘한것 같습니다.
네이버 뮤직
에디터들이 추천해주는 부분이 가장 눈에 뛰었습니다. 녹색바는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좋았으나 어플을 실제 이용하면서는 화면 구성이 처음 이용할땐 약간 복잡하게 보여졌습니다.
벅스 뮤직
벅스에서 가장눈에 뛰었던것은 실제 노래 재생시 화면이 가장 깔끔했습니다. 하지만 첫화면에 표시되는 홈화면은 역시나 처음 사용하는데 약간 복잡해 보였습니다.
카카오톡 뮤직
카카오톡 뮤직의 가장 큰장점은 아마도 카카오톡 친구들과 노래를 공유하는 부분에 있어서 가장 최적화가 되어있는것이 주효화겠습니다. 간단한 메뉴구성은 좋았으나 반대로 약간 허전해 보이기도 했습니다.
지니
제핸드폰이 갤럭시s4인데 어플을 다운 받으려고 하니 지원되지 않는 기기.. 유일하게 제핸드폰에서 지원되지 않아 어플을 다운받지 못해 컴퓨터에서 어플을 실행하였습니다. 개선되야될점이 많아 보입니다.
작성을 하고 보니 종류도 많고 정말 다양하네요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하시고 이용하는게 가장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