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나 블로그에 구글 번역기 다는 방법
그래도 테스트 삼아 제블로그에도 구글 번역기(웹사이트 번역기를 한번 달아 보았습니다. 테스트 삼아 블로그에 달아 보지만 웹사이트에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적용하면 됩니다.
사실 사이트 주소만 알면 적용하는데 어렵지 않은데 그래도 번역기 다는 방법을 작성하는 것이니 상세하게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검색에서 웹사이트 번역기를 검색하셔도 되고 직접 링크된 경로를 들어가셔도 됩니다. https://translate.google.com/manager/website/?hl=ko
링크된 경로를 들어가면 웹사이트에 바로 구글 번역을 추가할수가 있는데 여기서 웹사이트에 지금 추가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런뒤에 사이트 URL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대부분 메인 페이지 주소이며 티스토리 인경우는 아래 형식처럼 넣어주시면 됩니다. EX) www.daum.net 이런식으로 기본 URL 주소를 넣어주시고 기본언어가 한국어라면 한국어로 해주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페이지에서 번역 언어는 모든 언어로 하고 당연히 자동이 제일 좋은 방법이니 자동으로 설정해 주도록 합시다. 웹브라우저 기본 언어가 내 웹페이지와 다를때 번역 배너가 자동으로 표시가 된다는군요. 그런뒤에 코드받기를 눌러 주세요.
이제 준비과정은 끝났습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코드가 나온 부분을 복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복사한 코드를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만 하면 끝나는 과정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조금 배워 보신분들에겐 간단한 일인데 코드를 모르시는 분들은 조금 어려울수도 있겠내요. 티스토리 블로그라면 관리자 메뉴에서 HTML/CSS편집을 눌러 줍시다.
코드를 모르신다고 해도 오른쪽 HTML 부분에 코드를 붙여넣기만 해주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제 블로그에선 따로 놓을대가 없어서 본문 아래에 위치하도록 하였습니다. 만약 위치를 직접 조절하고 싶으신 분들은 div태그로 한번더 감싸주는것도 한방법 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복사한 코드를 이곳저곳 넣어보면서 자신의 블로그에 어느 위치에 위치하는지 왼쪽 화면에서 볼수 있으니 그런식으로 조절 하는것도 한방법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이 다양하기 때문에 이처럼 HTML 부분에 직접 코드를 넣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 입니다. 위치 조정도 HTML 이곳 저곳 넣어 보시고 만약에 사이트가 깨지거나 잘못된것 같으면 지우면 그만이니 언어를 모르시는 분들은 무작정 코드를 넣고 아니다 싶으면 다시 복사한 코드를 지우면 그만 입니다.
마지막으로 위치를 상단으로 바꿨습니다. 아무래도 번역 부분이 상단에 노출되어 있어야 이용하는데 편리할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블로그에서 언어 선택 부분을 일본어로 바꿔 보았습니다.
일본어로 번역이 잘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당분간은 달아 보고 추이를 좀 지켜보도록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