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FAT32 NTFS 차이점과 변환 방법)
FAT32 NTFS 변환 방법
시작하기전에 포맷을 통해 파일형태를 변환할것이기 때문에 USB에 있던 자료를 백업해 놓는게 좋겠습니다. 포맷을 하면 USB나 기타 저장 장치에 들었던 파일이 모두 삭제 되기 때문 입니다. USB 또는 기타 저장 장치에 컴퓨터에 연결하신뒤에 해당 드라이브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뒤에 속성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파일 시스템이 FAT32로 되있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대용량 파일은 못담기 때문에 NTFS형태로 변환해야 되겠습니다.
내컴퓨터에서 USB나 기타 저장장치에 연결된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뒤에 속성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다양한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포맷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파일 시스템이 나옵니다. 파일 아래 메뉴를 눌러 보면 3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NTFS, FAT32, exFAT 여기서 NTFS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선택이 끝나면 시작 버튼을 눌러서 포맷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포맷 옵션에 빠른 포맷에 체크되어 있지 않으면 포맷하는 속도가 느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경고문이 뜨는데 백업할건 더없는지 다시한번 확인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포맷이 완료되었습니다. 라고 뜨면 성공적으로 포맷이 진행되면서 NTFS 파일 시스템 형태로 셋팅이 완료된것입니다.
포맷이 완료된후 다시 해당 USB나 기타 저장 장치 드라이브의 빈공간을 선택한뒤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뒤에 속성을 눌러 보면 파일 시스템이 NTFS 파일형태로 변경된걸 보실수 있습니다. 이제 대용량 파일도 쉽게 전송을 할수 있게 된것입니다.
다시 대용량 파일을 이동해보면 정상적으로 파일이 전송되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최근엔 대부분 FAT32 시스템 형태를 안쓰실텐대 기타 이유로 변환이 필요하신분은 NTFS 시스템 형태로 변환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NTFS 형태로 변환했더니 호환이 안되거나 문제가 생기신 분들 그리고 다시 예전 상태로 돌리고 싶다는 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포맷을 진행한뒤에 파일 시스템에서 FAT32를 선택하고 다시 셋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최근엔 대부분 NTFS형태를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대부분 호환이 될테지만 그래도 아직 호환이 안되는 장치가 있을수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윈도우에서 쉽게 파일 시스템 형태를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 하였으니 좀더 편하게 사용방법을 보시라고 정리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