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설정 팁(귓속말, 연습 전투, 업적, 조작법 초기화)
컴퓨터 키보드에서 Backspace 단축키를 누르시거나 빨간색 화살표 방향에 표시된 기본값 복원 메뉴를 눌러 주신뒤에 설정을 초기화 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초기화를 하면 오버워치 게임의 기본 세팅된 상태로 초기화가 됩니다.
오버워치 게임을 하면서 블리자드 배틀넷 친구가 아닌 상태에서 귓말을 받으시려면 아래 보이는 이미지에 소셜 메뉴에 귓속말 받기를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오버워치 게임을 하면서 귓속말로 좋은 얘기를 들어본 적이 없기에 개인적으로는 배틀넷 친구인 사람만 저에게 귓속말을 허용하도록 친한 친구만으로 설정하고 게임을 하는 편입니다.
게임을 찾는 시간 동안 게임 매칭이 원활히 되지 않아서 대기하는 시간이 긴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설정 메뉴에서 게임플레이 메뉴에서 게임을 찾는 동안 연습 전투 플레이를 활성화하시면 게임 매칭이 되는 동안 연습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꺼져있는 경우가 있기에 게임을 찾는 시간 동안 연습 전투 플레이를 하시려면 이 기능을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오버워치 게임에서 업적 보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ESC 키를 누르신 뒤에 이번에는 프로필 메뉴를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상단 메뉴에서 업적을 누르시고 파란색 화살표 방향에 표시된 곳에서 종류별로 업적 보상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귀요미 스프레이를 얻기 위해서는 업적에 조건에 맞는 게임을 플레이 해주셔야 합니다.
설명을 보시면 어떤 업적을 달성해야지 보상으로 스프레이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적 보상으로는 현재 스프레이 보상만 받을수 있습니다.
이번엔 수비형 캐릭터에 업적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비에서는 귀요미 스프레이 보상을 2개 받았네요.
개인적으로는 돌격형 캐릭터를 좋아하다 보니 업적 스프레이 보상을 꽤 많이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지원형 캐릭터에 업적 달성시 얻는 보상 스프레이인데 지원 캐릭터를 많이 안 하다 보니 보상 스프레이를 받은 것이 많이 없습니다.
오버워치 게임을 화면서 자주 사용할 것 같은 설정과 업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략히 작성하였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