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PS4

니어오토마타 플레이 후기(NierAutomata)

zzarungna 2018. 10. 9. 21:53
반응형

니어오토마타 플레이 후기 (NierAutomata)

니어오토마타(NierAutomata) 게임을 나름대로 플레이를 마치고 나서 후기를 간단히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PS4 게임을 할 시간이 많이 없다 보니 게임 타이틀 하나를 완료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던 것 같습니다.


처음 플레이를 진행하면서 인상적이었던 건 배경 BGM이 정말 마음에 들더군요. 게임을 하면서 게임 배경 음악의 편안함에 초반 플레이를 편한 마음으로 진행했던 기억이 납니다.


처음 게임 배경이 조금 어둡기도 하고 경험하지 못한 느낌이 들어서 많이 어색했던 느낌도 있습니다. 다음 이야기 진행을 위해서 길을 찾아서 진행 해야 하는데 초반부터 위치를 찾아가는 게 많이 복잡하게 느껴 졌습니다. 다음 진행할 장소를 찾지 못해서 많은 시간을 허비하다 보니 게임의 흥미를 조금 잃기도 했습니다.


초반 게임을 진행 할 때는 게임이 복잡하기도 하고 보스전이나 퀘스트가 많이 어렵게 느껴지다 보니 니어오토마타 게임에 실망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점점 게임에 시스템에 적응하고 나니 게임이 정말 잘 만든 게임이라고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토리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부류의 스토리 진행이었습니다. 미래 세계, 인공지능 기계가 인간의 역할을 대신하고 우주에 기지가 있는 그런 미래 가상 스토리 말입니다.



니어오토마타 게임 시스템에 적응하고 익히는 데 시간이 꽤 오래 걸렸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플러그인 칩 세팅이 개인적으로 이 게임의 가장 큰 재미를 줬었던 부분 같습니다.


게임 내에 등장하는 주인공 자신이 안드로이드 기계이기 때문에 이 플러그인 칩을 세팅하는 것에 따라서 게임 내에 시스템이 직접 변경이 되기 때문입니다. 플러그인 칩 세팅을 하면서 OS 칩 빼고 모두 원하는 대로 세팅이 가능합니다. 초반에 OS 칩을 제거하니 진짜로 게임이 종료되더군요


그러다 보니 플러그인 칩 세팅만 하느라 30분 정도 걸릴 정도로 플러그인 칩 세트를 원하는 대로 세팅하고 적용되는 것을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는 재미가 있습니다.


플러그인 칩 세팅에 따라서 공격할 때 이펙트, 데미지, 방어, 이동속도, 미니맵 표시, 자동 아이템 습등 등이 게임 내에 적용 되다 보니 초반이 조금 지나고 플러그인 칩 세팅만 잘해도 게임 진행 시 막히는 부분 없이 편하고 재밌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캐릭터를 주위를 떠도는 포드프로그램 게임 스킬 시스템도 그래픽적으로 보는 재미가 있었고 적재적소에 포드프로그램 스킬을 활용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게임 전투도 박진감 있고 수많은 총알 폭탄을 피하며 주어진 스킬을 활용하여 전투하는 재미가 있었고 PS4 컨틀롤러에 모든 버튼을 활용하며 게임 속 전투를 박진감 있게 진행하다 보니 게임 플레이하는 맛이 느껴지는 게임이었습니다.



지상전뿐만 아니라 공중전 전투 액션도 마치 슈팅 게임을 하듯이 총알을 피하고 무기와 총알을 활용하여 적을 격파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게임 내 시스템 중에서 해킹하면 슈팅 게임처럼 해킹이 진행되며 모든 미로를 완료하면 적 기계를 해킹할 수 있습니다. 처음엔 신선하고 다양한 패턴에 재밌기도 했지만, 너무 많은 해킹을 하다 보니 나중엔 조금 지루하기도 했습니다.



게임을 모두 클리어하고 나면 게임 내 설정을 직접 변경할 수 있는 것은 마치 프로그래밍의 코드를(8진법) 수정하듯이 게임 내 시스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 내 배경음악을 8비트 음악으로 나오도록 변경해 보기도 하고 캐릭터를 무적으로 만들기도 해보았습니다.



다양하고 멋진 CG 그리고 무언가 거대한 상대와 싸우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정도로 그래픽 연출도 좋았고 시원하면서 통쾌함을 느꼈습니다.



니어오토마타(NierAutomata) 게임을 하면서 여러 가지 시스템과 복잡한 세계관을 적응하기 전까지는 게임의 재미를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게임에 점차 적응하면서 정말 잘 만든 게임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게임은 실제 안드로이드 기계를 유저가 직접 조종하고 컨트롤 할 수 있는 느낌이 들도록 게임 시스템에 신경을 많이 썼던 게임 같습니다. 컴퓨터 시스템 용어가 많이 나와서 컴퓨터에 관심이 많은 분에겐 더욱 이해하기 좋은 게임이었고 컴퓨터 내용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복잡하지만 많은 신선함을 느낄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중간중간 지루하기도 하고 복잡한 시스템과 세계관 스토리가 좀 더 한 번에 눈에 들어올 수 있게 만들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이런 부분들이 조금 아쉽기도 했습니다.


워낙 다양한 것들이 준비되어 있다 보니 작성하지 못한 부분들도 많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면서 느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름대로 주요 장면만 편집해서 유튜브에 올렸으니 어떤 게임인지 궁금 하신 분들은 영상을 보시면 좋을 것 같으며 게임 플레이 하실 분들은 안보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니어오토마타(NierAutomata) 게임 플레이를 마치면서 나름대로 제가 느꼈던 것들을 작성해 보았으니 게임을 플레이하실 분들이 있거나 니어오토마타(NierAutomata) 게임이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