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ic Book

최근에 자주 보는 네이버 웹툰 다음 웹툰(매주 챙겨보는 웹툰)

반응형

최근에 자주 보는 네이버 웹툰 다음 웹툰(매주 챙겨보는 웹툰) 

개인적으로 주로 네이버 웹툰과 다음 웹툰을 주로 보는 편입니다. 최근 작성 기준으로 현재 연재 중인 네이버 웹툰과 다음 웹툰을 몇 가지 추천을 드리려고 합니다.


예전에도 웹툰 추천 관련 글을 몇 가지 작성하여서 예전에 추천한 웹툰을 제외하고 처음엔 잘 보다가 잘 보지 않는 웹툰도 제외 하다 보니 추천할 웹툰이 몇 가지 없더군요. 그래도 최근에 꾸준히 최근에 매주 보는 웹툰 몇 가지를 추천해 볼까 합니다.


추천하고 보니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좀 특이한 웹툰을 본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조금 독특하고 발상이 신선한 웹툰을 좋아합니다.


예전에 만화를 볼 때 그림체가 좋지 않으면 아예 보지 않았는데 오래전부터는 그림체보다는 내용과 스토리가 좋다면 그림체는 크게 신경 쓰지 않는 것 같습니다. 혹시 몰라서 추천한 웹툰 제목에 링크를 걸어놨습니다.


네이버 웹툰

여중생A

개인적으로는 이전 여중생A 웹툰을 정말 재밌게 잘 봐서 1화부터 다시 매주 보게 될 것 같아서 작성 기준으로 추천을 합니다. 여중생A 웹툰은 주인공의 고민과 불안감 초조함 다른 사람을 생각하는 것들을 그림과 글로 정말 잘표현해 내었다고 생각되었고 마치 나 자신이 주인공의 입장에서 들어간 것처럼 공감이 되어서 더욱더 몰입해서 봤었던 웹툰입니다.


특별편으로 최근에 1화를 연재하더군요. 관심있게 매주 보게 될 것 같아서 추천하였습니다.



타인은 지옥이다

최근에 기다리면서 매주 보는 웹툰 중 몇 개 안되는 웹툰 중 하나입니다. 사회생활을 하거나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면서 서로를 믿을 수 없고 불신하는 관계들에 대해서 웹툰에서 표현을 잘 해냈다고 생각이 들었고 다른 사람의 이해할 수 없는 행동에 대해서 실감 나게 표현을 굉장히 잘한 것 같습니다.


웹툰을 보면서 제목에 걸맞게 타인은 지옥이라는 것에 대해서 공감할 수 있었고 실상 주인공도 자신은 정상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실제 주인공도 문제가 있다는 내용이 있는 회가 있는데 웹툰을 보면서 잠시나마 저 자신도 뒤돌아보게 한 웹툰입니다.



이말년씨리즈 2018

모르겠습니다.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볼때 최고인 것 같아서 추천 했습니다. 그냥 보면서 너무 어이없고 황당한 내용에 황당하면서 저를 웃기는 몇 안되는 웹툰 중 하나 입니다. 생각 없이 웃으면서 매주 챙겨보는 웹툰입니다. 이상하게 매주 챙겨보게 되는 중독성 있는 웹툰인 것 같아서 추천 합니다.



다음 웹툰

무채색 가족

작성 기준으로 최근에 재연재가 완료된 웹툰입니다. 확인을 해보니 2010년에 연재를 했었던 웹툰이 인데 예전에 봤는데 기억이 안 난 것인지 이번에 처음 보게 된 웹툰인지 왜 이제서야 이 웹툰을 본 건지 생각할 정도로 정말 재밌게 봤었던 웹툰입니다.


단순하면서도 순수한 가족 이야기에 정말 많은 감동을 하기도 하였고 슬프기도 했습니다. 시작과 끝이 정말 깔끔한 웹툰 중 하나라고 생각이 듭니다. 마무리는 조금 아쉽기는 했지만 그래도 정말 필요한 내용만 잘 담아낸 웹툰인 것 같습니다. 웹툰 속 주인공 가족들이 정말 무뚝뚝하기에 더욱 많은 감동을 준 웹툰인 것 같습니다.



아비무쌍

사실 개인적으로 무협 만화를 평소에 즐겨서 보는 편은 아닙니다만 무협 만화 치고는 내용과 주제가 나름 신선해서 매주 챙겨보는 웹툰 중 하나입니다. 무협이 주제인 웹툰이지만 현실과 공감되는 내용에 맞춰서 만화 속 스토리가 진행되다 보니 매주 궁금하고 재밌기도 해서 최근에는 매주 챙겨보는 웹툰입니다.



강도

아마 최근에 본 웹툰 중에 가장 임팩트 있게 보고 있는 웹툰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첫 화를 보면서부터 엄청난 호기심을 불러일으켰고 이게 뭐지? 라는 생각으로 웹툰을 정말 집중해서 봤던 웹툰인 것 같습니다.


아마 오늘 추천한 웹툰 중에서 가장 많이 기다리고 있는 웹툰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처음 내용이 너무 강렬하다 보니 실체가 점점 밝혀지면서 조금 재미가 떨어지는 감은 있지만 앞으로 이야기 진행이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하게 만드는 웹툰인 것 같습니다.



기존에 보던 것도 매주 보고는 있지만 예전부터 만화나 웹툰을 많이 보다 보니 저를 자극할 만한 웹툰이 많이 없었는데 최근에 매주 보고 있는 웹툰을 나름대로 추천해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