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을 보면서 아쉬운 점 바라는 점
웹툰을 보면서 정말 재밌었던 웹툰인데 아쉬운 부분이 있는 웹툰도 있고 정말 재미있고 자주 봤었던 웹툰인데 회가 거듭 될수록 그렇지 못한 웹툰들이 조금 있는 것 같아서 웹툰을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개인적으로 웹툰을 보면서 아쉬운 점에 대해서 간단히 글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스토리가 신선하고 재밌는 웹툰
웹툰을 보면서 처음에는 신선한 스토리나 재밌는 스토리의 웹툰을 처음에 정말 재밌게 잘 보다가 점점 안 보게 되는 웹툰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회가 거듭될수록 처음 스토리 진행상 이해가 되고 진행되는 스토리 자체에 흥미가 가게 되면서 정말 재밌게 보는 웹툰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웹툰도 많은 것 같습니다.
메인 스토리와 상관이 전혀 없는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회가 거듭될수록 이야기를 좀 오래 끈다던가 이야기 진행과 전혀 관련 없는 내용이 오랜 기간 지속하는 웹툰의 경우는 흥미를 잃어 보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반면에 시간을 내서라도 반드시 보려는 웹툰은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메인 스토리와 관련이 없어도 필요한 스토리이기 때문에 진행되는 내용에서 충분히 이해가 되었고 이런 스토리가 필요했다고 생각이 되다 보니 재미있게 끝까지 보게 되는 웹툰도 있는 것 같습니다.
결말이 핵심인 웹툰
그리고 어떤 웹툰은 결말이 핵심인 웹툰이 있습니다. 도대체 이 웹툰의 결말이 무엇일까 궁금해서 계속 보게 된 웹툰도 있지만, 결말이 핵심인 웹툰을 처음에는 결말이 궁금하여 끈기 있게 보려고 하지만 회가 거듭되면서 핵심적인 메인 결말과 관련된 내용이 아닌 필요 없는 주변 인물 진행이나 결말과 전혀 상관없는 내용이 오랜 기간 지속하여서 진행 되다 보니 결말이 정말 궁금하지만, 흥미를 잃게 되어서 점차 안 보게 되는 웹툰도 있었습니다.
반대로 스토리의 결말이 핵심인 웹툰 중 자주 보게 되는 웹툰의 가장 큰 이유는 회가 진행되면서 핵심 결말 스토리에 대해서 독자들에게 결말에 대해 조금씩 힌트도 주면서 다음주를 기대하게 만들고 힌트를 웹툰 속에서 표현하지만, 결말은 쉽사리 도저히 예측할 수 없는 결말이 핵심인 웹툰은 매주 챙겨보고 끝까지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끝낼 때 끝을 낼 줄 아는 웹툰
웹툰 중에서 어떤 웹툰은 이미 이야기 진행상 내용도 모두 설명이 되었고 여러 가지 인물들과의 관계 각각의 캐릭터에 스토리가 진행되었고 이제는 메인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끝나야 하는 시점이 왔다고 느낄 만한 내용 진행이었음에도 필요하지 않은 스토리를 부자연스럽게 만들어 내면서 계속 연재되는 웹툰들은 점점 보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끝낼 때 끝을 낼 줄 아는 웹툰은 이야기 진행에 있어서 이제는 끝이 다가온다는 것을 느낄 때 끝냈었던 웹툰은 제 기억 속에 남는 끝까지 재미있게 봤던 웹툰인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스토리 진행 중에 이제 정말 모든 의문이 풀리면서 마무리가 온다고 생각하는 시점에서 메인 스토리와 결말에 집중하고 끝났던 웹툰은 정말 재밌게 끝까지 봤던 것 같습니다.
끝을 낼 때 끝을 냈더라면 영원히 기억에 남을 만한 명작 웹툰들이 많았는데 그런 부분에서 좀 많이 아쉬움이 남는 웹툰도 많은 것 같습니다.
일상웹툰
일상웹툰의 경우는 간단히 재미 삼아 그리고 가벼운 마음으로 볼 수 있는 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일상 웹툰의 경우는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이야기가 진행되는데 아무래도 일상 웹툰의 특성상 재미라는 요소가 많이 빠지고 일상 이야기에만 집중이 되다 보면 일상 이야기에 대해서 공감할 수는 있지만, 재미 부분이 빠지면 자주 웹툰을 안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일상 웹툰 중 매주 챙겨보는 웹툰은 공감할 수 있는 내용과 재미있는 요소가 잘 섞여져 있는 일상 웹툰은 매주 챙겨서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마무리...
취향 나이 성별에 따라서 각자 좋아하는 웹툰의 스타일은 많이 다르고 매주 챙겨보는 웹툰이 저와는 매우 다르시겠지만, 웹툰을 보는 한 사람의 독자 입장에서 아쉬운 마음도 있고 이런 주제로 글을 쓰면 어떨까 생각되어서 한번 작성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웹툰 속에서 진행되는 메인 스토리와 관련된 주요 서브 스토리나 주제에 맞는 이야기 진행이 되었으면 좋을 것 같고 의미 있는 결말을 줄 수 있는 웹툰이 많아지길 바라는 마음도 있어서 글을 쓰게 된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웹툰이 좀 더 많아지기를 바라면서 나름대로 제가 생각하고 있는 것들을 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혹시라도 보는 분들이 있다면 흥미 있게 보는 글이었길 바라면서 작성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