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게임을 좋아하는 이유
예전부터 다양한 게임을 즐겼고 여러 장르의 게임을 좋아하긴 했지만, 개인적으로 블리자드 게임을 선호합니다. 블리자드 게임을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서 몇 글자 적어보려고 글을 적게 되었네요.
우선 블리자드 게임을 좋아하는 첫 번째 이유는 블리자드 게임을 샀을 때 정말 오랫동안 서버 유지를 해준다는 점입니다. 10년 전에 즐겼던 게임을 아직도 다시 플레이할 수 있는 점이 블리자드 게임을 좋아하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 중 하나 인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서버 유지를 해준다는 점도 좋지만 지속해서 관리해주고 업데이트해준다는 부분에서 블리자드 게임을 좋아하지 않을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국내에 많은 게임도 한순간 히트를 해도 오랜 기간 서버 유지를 하지 못해서 서버가 닫히는 경우가 많은데 블리자드는 오랫동안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서버를 유지해준다는 점이 블리자드 게임을 좋아하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되는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 블리자드 게임을 좋아하는 이유는 게임의 확장성입니다. 게임 출시를 하고 기간이 조금 지나서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지겨워한다고 느낄 때 즘 확장팩, 패치나 업데이트를 통해서 좀 더 게임을 오래 그리고 재밌게 즐길 수 있게 관리해 준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물론 추가로 확장팩이나 추가 패치나 업데이트를 통해서 게임 내에 추가 구매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해당 금액이 부담 되는 가격은 아니고 오랫동안 게이머들이 게임을 즐겁게 플레이하도록 노력하는 점이 블리자드 게임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세 번째로 블리자드 게임을 좋아하는 이유는 사용자들에게 과한 금액을 부과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국내 많은 게임의 경우는 캐시 아이템이나 도박성 형태를 띤 게임들을 많이 출시해서 사용자들에게 많은 과금을 유도하지만 블리자드 게임은 그렇지 않다는 점입니다.
국내에서 출시하는 게임 중 대부분은 아직 사람들이 무료로 게임을 즐기는 것에 익숙하다 보니 게임사 입장에서는 무료로 게임을 즐기게 해주고 캐시 유도를 통한 수익을 내야 하는 구조는 당연하다고 생각이 됩니다만 장기적으로 좋은 이미지의 게임 회사를 목표로 한다면 과한 과금 유도로는 그 유지 기간이 길지 않다고 생각이 들고 블리자드 게임처럼 월정액 단위나 하나의 게임 구매만으로 평생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주고 과한 과금 유도를 하지 않는다는 점이 블리자드 게임을 좋아하게 되는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이 됩니다.
네 번째로 블리자드 게임을 좋아하는 이유 각각의 블리자드 게임의 스토리가 정말 좋다는 점입니다. 스토리와 관련된 시네마틱 영상들도 지속해서 만들어 게임에 오랫동안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점도 좋고 블리자드 게임의 시리즈별로 게임의 세계관 스토리를 정독하는 것만으로도 게임 하는 것이 즐겁습니다.
스토리가 좋은 게임들이야 정말 많지만, 블리자드처럼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서 게임에 흥미를 갖게 해주고 오랫동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점이 블리자드 게임을 좋아하고 선호하게 되는 이유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블리자드 게임을 좋아하는 이유는 블리자드라는 게임 회사의 이미지 중 하나인 정말 게임을 재밌게 잘 만든다는 인식입니다. 물론 재미없는 게임들도 있지만, 블리자드 게임은 믿고 산다는 인식이 있다 보니 게임 출시를 해도 사용자들이 쉽게 게임에 접근하고 적응할 수 있고 블리자드 게임은 워낙 게임 회사의 이미지가 좋다 보니 기본적으로 게임 출시 전부터 많은 화제가 되고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 하게 되다 보니 블리자드에서 새로운 게임이 나왔을때 다른 게임 보다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게임을 잘 만들고 신용이 있다는 회사 이미지만으로도 사용자들이 쉽게 게임에 접근할 수 있고 적응할 수 있기 때문에 블리자드 게임을 선호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블리자드 게임이 정말 재밌고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서 나름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물론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단점을 충분히 커버할 만큼 게임을 재밌게 만들기 위한 노력이 보이기 때문에 블리자드 게임을 선호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블리자드 게임을 선호하는 이유에 대해서 나름대로 적어 보았으니 그냥 이 사람은 이런 생각을 하는구나! 정도로 보셨으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