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

인터넷 쇼핑몰 택배를 받는 방법?(1인 가구 택배)

반응형

인터넷 쇼핑몰 택배를 받는 방법?(1인 가구 택배)

대부분 필요한 물건이 있을 때 인터넷을 이용해 대부분 물건을 구매하는 편입니다. 그러다 보니 구매한 물건을 택배로 받게 되는 상황이 많이 생기더군요.


대부분 택배가 오는 시간대에 저는 외부에 나가 있는 상태이고 집에도 택배를 받을 사람이 없다 보니 항상 택배를 받을 때 신경이 쓰였습니다. 경비실이 따로 있는 집에 사는 것도 아니라서 경비실에 맡길 수도 없고 직장에 다닌다면 직장이나 다니고 있는 곳에서 주소로 택배를 받을 수도 있겠지만 지금은 그런 상황도 아니고 직장에 택배를 받는 것도 조금 눈치가 보이는 것도 있었기 때문에 택배를 받을 때마다 고민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서 주문한 물건을 택배를 받을 때는 택배기사가 근처에 있는 가게에 맡기고 가거나 문 앞에 놓고 가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문 앞에 택배를 놓고 가는 경우 다른 사람이 가져갈까 봐 신경이 쓰였고 집 근처 가게에 택배기사가 택배를 맡기는 경우 택배를 찾을 때 맡겨 놓은 가게에 항상 미안한 마음도 들고 부담이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항상 인터넷에서 주문한 택배를 받을 때 어떻게 택배를 받아야 할지 고민하였고 어떤 방법으로 택배를 받을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최근에 1인 가구가 많이 늘어났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제가 1인 가구에 해당이 되더군요. 1인 가구들이 많아지면서 택배를 대신 받을 수 있는 장치들이 있었는데 그런 장치를 이용하지 않다 보니 익숙하지 않아서 계속 불편함을 감수하고 택배를 받았던 것 같습니다.


1인 가구를 위하여 택배를 받는 방법들은 몇 가지가 있었습니다. 모든 상황을 만족시킬만한 방법은 확실히 없었지만 이런 장치들을 이용하면 그래도 좀 더 편하게 택배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예를 들어 편의점 스마일 박스와 지하철 사물함을 이용해서 무안 택배 보관함을 이용해 택배를 받을 수는 있지만, 택배의 크기가 제한되기 때문에 부피가 어는 정도 큰 택배는 무인 택배를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쇼핑몰이 워낙 다양하고 많다 보니 자신이 원하는 물건이 지하철 무인 택배나, 스마일 박스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 쇼핑몰이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저는 인터넷을 이용해 어떠한 물건을 구매하고 택배를 받을 때는 계단을 올라가는 근처에 박스를 하나 놓고 택배 기사님에게 전달할 메시지에 집 계단 근처 박스에 넣어 달라고 합니다.


이 방법이 의외로 저한테는 유용했던 게 최소한 집 문 앞에 택배를 놓는 것보다는 안정적이었고 다른 사람이 제가 갖다 놓은 박스를 매일 확인하지 않는 한 대부분 택배 기사님들이 계단 근처 박스에 택배를 넣어 놨다고 연락이 오기 때문에 택배가 오는 날은 집으로 오자마자 택배 박스를 확인하고 하다 보니 의외로 굉장히 편하더군요. 



가격이 비싸지 않은 택배는 그냥 집 근처에 박스에 택배를 넣어 달라고 하고 만약 편의점 스마일박스나, 지하철 사물함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준비된 쇼핑몰에서는 스마일 박스나, 지하철 사물함 택배를 이용해 택배를 받습니다.


가격이 조금 비싼 물건이고 부피도 크지 않은 택배라면 같은 제품이라도 여러 쇼핑몰에서 가격이 조금 다르지만 같은 제품을 다양한 쇼핑몰에서도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격 차이가 조금 있더라도 비싼 제품의 택배는 대형 쇼핑몰을 이용해 스마일 박스나 지하철 사물함 택배를 이용해서 택배를 받습니다.


대형 쇼핑몰에서는 대부분 무인 택배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준비된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제품을 주문하실 때 중요한 제품이라면 대형 쇼핑몰에서 구매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택배 부피도 커서 편의점 택배, 지하철 보관함 이용도 불가능하고 가격도 꽤 비싼 제품의 택배의 경우는 집 근처에 박스에 넣어 달라는 것도 불안한 경우는 어쩔 수 없이 동네 가게에 부탁하거나 제가 외부에 나가 있는 주소지를 통해서 택배를 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도 저는 나름대로 세 가지 방식을 이용하여 택배를 받다 보니 다른 사람에게 부탁할 일도 줄어 들고 택배를 받는 스트레스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마음에 들지 않는 쇼핑몰 제품을 반품하려고 할 때도 지하철 보관함이나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기 때문에 택배를 받는 과정이나 반품하는 과정도 매우 편해졌습니다.


다행히도 제가 사는 곳 근처에는 편의점이 많아서 편의점 스마일박스를 자주 이용하고 반품을 할 때도 편의점을 이용해 반품을 대부분 많이 합니다. 나름대로 제가 택배를 받는 방법에 대한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혼자서 택배를 받는 것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