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오버워치 게임을 자주 하는 이유 오버워치 신고 시스템 불만
가끔 시간이 있을 때 오버워치 게임을 즐겨서 자주 하는 편입니다. 오버워치 게임 모드 중 경쟁전 보다는 빠른 대전을 주로 하면서 게임을 즐기면서 하는 목적으로 게임을 하게 되면서부터 오버워치 게임을 재밌게 즐기면서 하고 있습니다..
경쟁전 보다 빠른 대전을 즐겨서 하는 이유는 경쟁전은 여러 가지 부분에 신경 쓰며 집중하며 게임을 하다 보니 게임을 하면서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고 팀원과 크게 싸운 기억도 몇 번 있다 보니 경쟁전 게임을 할 때는 가벼운 마음으로 게임을 할 수 없어서 빠른 대전 모드로 게임을 주로 하는 편입니다.
예전부터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가볍게 즐기는 게임 중 FPS 게임은 필요했었던 것 같습니다. 주로 하는 온라인 게임도 있었지만 가볍게 짧은 시간에 게임을 할 때는 FPS 게임을 하면서 남는 시간을 즐겁게 보냈던 기억이 납니다.
가볍게 FPS 게임을 즐기다 보니 스트레스를 받는 일도 줄어들었고 다른 FPS 게임보다 개인적으로 오버워치라는 FPS 게임이 제 성향과 잘 맞았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버워치의 영웅 캐릭터들의 움직임이나 동작 그리고 애니메이션 등을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스타일이다 보니 오버워치라는 게임에 더 애착이 갔으며 만화적인 캐릭터 요소가 많이 들어간 게임이다 보니 더 선호하게 된 것 같습니다.
최근에 많은 사람이 하는 배틀그라운드 FPS 게임도 재밌긴 하지만 예전 부터 현실감 있는 FPS 게임을 많이 했었나 보니 조금은 비현실적이고 멋지고 화려하며 FPS 게임 내 캐릭터의 영웅적인 모습 때문에 오버워치 게임을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종종 스트레스를 받아서 아무 생각 없이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오버워치의 빠른 대전 게임을 자주 하면서 스트레스를 풉니다.
개인적으로 게임을 하면서 스트레스받는 것을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지금보다 어렸을 때는 게임을 하면서 상대방을 이기고 싶다는 생각도 컸었고 게임에 패배 했을 때 화도 많이 났었던 기억이 나다 보니 예전에는 게임을 더 잘하기 위해서 스트레스를 받아가며 필사적으로 게임을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도 오버워치 게임 초반에는 등급 전이라는 게임 시스템에 몰입하며 집중하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게임을 했었던 기억도 있었지만 어는 정도 게임을 하다 보니 이런 경쟁전 시스템에 조금 지쳤던 기억이 납니다.
그렇게 가끔 시간이 있을 때 빠른 대전 모드로 오버워치 게임을 자주 즐기며 오버워치 게임을 자주 하는 편인데 게임을 하면서 정지를 세번정도 겪었습니다. 세번정도 정지를 당해보니 점점 정지 기간이 늘어나더군요.
개인적으로 오버워치 빠른 대전을 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채팅 하면서 게임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제가 먼저 장난스럽게 채팅을 한 경우도 있었고 어떤 경우는 다른 사람이 저에게 먼저 도발이나 욕을 했을 때 저도 그에게 맞게 대응을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제가 먼저 오버워치 게임을 하며 조금 심한 농담이나 도발 그리고 다른 사람을 자극할 수 있는 채팅을 하는 경우에는 이해할 수 있었지만 다른 사람이 먼저 저를 괴롭히고 좋지 않게 얘기하거나 기분이 나쁜 경우에 그에 맞는 대응을 할 경우에 저도 같이 신고를 당한 기억이 꽤 많습니다.
오버워치 게임의 신고 시스템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게임을 하면서 특정 상대방을 심하게 욕설을 하거나 괴롭히거나 상대방에게 혐오감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자극하지 않는 수준으로 채팅을 했었지만, 오버워치 게임 정지를 세 번이나 당하다 보니 게임 내 채팅을 하는 것이 매우 부담스러워졌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게임을 하면서 채팅을 하는 것에 많이 소심해졌고 다른 사람이 저를 자극해도 그냥 참고 게임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렇게 게임을 하다가 어는 순간 오버워치 신고 시스템이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몇 번 정지를 당하다 보니 이제는 게임 내에서 다른 사람이 자극해도 그에 반응하지 않았고 장난식으로 제가 오버워치 게임을 채팅하는 횟수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확실히 신고 시스템을 통해서 제가 하는 행위도 많이 자제할 수 있었고 쉽게 아무 이야기나 채팅을 하지 않는 점은 개선이 되다 보니 오버워치의 신고 시스템에 효과는 확실히 있는 것 같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다른 사람과 재밌게 채팅하는 부분도 자제하게 되다 보니 다른 사람이 제 게임 플레이에 대해서 채팅으로 자극을 해도 저도 게임을 하면서 잘 반응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게임을 하다 보니 오버워치 신고 시스템은 반드시 필요하지만, 오버워치 게임 내 신고를 처리하는 부분이 개선되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게임을 하면서 마찬가지였지만 상대방을 자극한 사람도 잘못이 있지만, 그에 대응한 사람도 잘못이 있다고 생각하여 저도 그런 사람들을 같이 신고했었던 기억이 있었기 때문에 제가 겪은 정지에 대해서는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정지를 직접 당해보니 오버워치 정지를 당한 사람에게 어떠한 부분으로 인해서 정지되었는지 좀 더 자세한 설명 그리고 저와 관련하여 저와 반응한 사람이 어떻게 처리되었는지는 나온다면 좋았을 것 같았고 신고를 당한 횟수를 기준으로 게임 내 신고 시스템이 처리된다는 느낌이 지워지지 않았고 그런 신고를 당한 사람들과 그와 반응한 사람들이 동일하게 정지 처분이 내려진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경우가 생길 때 채팅 로그에 대한 좀 더 세밀한 분석을 통해서 신고 횟수를 기준으로 걸러낸다기보다는 그보다 좀 더 세밀한 분류가 되어야 오버워치 신고 시스템에 대해서 수긍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방적으로 상대방이 먼저 잘못했다고 친구와 같이하는 사람들이 동시에 저를 신고하는 경우도 있었고 상대방과 채팅하며 이야기했었던 내용 중 게임을 플레이하는 다른 사람 중 제가 했었던 채팅 내용 중 한 부분이라도 불만이 있는 분들이 신고했었던 것 같기도 합니다.
어는 순간 그래서 저는 오버워치 게임을 하면서 가장 즐거웠던 상황이 게임도 즐겁게 하고 채팅도 자유롭게 하는 것이었는데 어는 순간 정지를 몇 번 당하고 나서부터는 채팅을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물론 저도 게임을 하면서 장난식으로 얘기하는 것에 지나친 부분이 있었던 것은 반성하지만 오버워치 게임이 좀 더 오랫동안 사랑받기 위해서는 신고 시스템에 대한 분류가 좀 더 세밀하게 처리되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근에 오버워치 게임을 하면서 웃기도 하고 재밌게 게임을 즐기기도 했지만, 최근에 오버워치 신고 시스템이 개선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나름대로 제가 생각한 것들을 작성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