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마이크 사용해 보니 편하네요
얼마 전에 매우 귀찮은 상황에서 카카오톡 메시지가 왔더군요. 메시지가 왔으니 답변을 해야 하는데 손가락으로 자판을 치기에 너무 귀찮았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아이폰 자판에 마이크 표시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신경을 좀만 쓰면 알 수 있었지만 당연하게도 메시지 답변이나 인터넷 검색 글 댓글 등을 당연하게도 채팅으로 쳐야지 생각하고 있었기에 계속 사용하지 않다가 글자를 적기 귀찮다는 이유로 갑자기 생각이 났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기본적으로 모든 글자를 적는 부분에서 아이폰 마이크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글자를 적을 수 있는 모든 부분에서 손으로 글자를 타이핑하지 않아도 음성으로 글자를 적을 수 있다는 얘기 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아이폰에 마이크 기능을 이용하시려면 채팅을 적는 부분에서 마이크 모양의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사용 방법은 끝났으니 아이폰 마이크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을 몇 가지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으로 채팅을 적는 것에 익숙해져 있어서 그렇지 귀찮을 때 한 번씩 사용하면 편합니다. 특히 많은 글자를 칠 때 뜻밖에 정확도가 높아서 편하더군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카카오톡 같은 메시지가 왔을 때 답변 메시지를 음성으로 이용해서 글자를 적을 수 있으며 내용이 적혀지면 전송 버튼만 눌러주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검색 사이트에서 간단히 검색할 내용을 적을 때도 아이폰 마이크 기능을 이용하면 편합니다.
개인 방송을 보면서도 채팅을 남길 때 아이폰 마이크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마이크 음성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잠시 방송이 정지되지만 음성으로 채팅을 적을 수 있습니다. 가끔 이용해볼 만 합니다.
테스트로 문자 메시지에서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문자 메시지 답변을 적는 부분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메시지 답변을 할 수 있는데 글자가 적혀야 하는데 발음이 잘못되어서 몇 시지도로 나오네요.
아이폰 마이크의 정확도에 대한 단점은 있습니다만 의외로 결과가 정확합니다. 단지 영문 발음을 못 해서 그런지 a~z를 따로 영문으로 음성 채팅을 진행 할 때는 잘 안 되더군요 영문 단어는 잘되는 편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메모를 남길 때도 아이폰 마이크 기능을 이용해서 간단한 메모도 음성으로 글자를 남길 수 있는데 아래 이미지와 같이 내일 할릴이라는 단어가 자동으로 수정되어 내일 할 일로 수정되기 때문에 단어가 조금 틀려도 아이폰의 자동 수정 기능이 있어 자동으로 수정이 되더군요.
아이폰의 자동 수정이 쓸모없을 줄 알았더니 아이폰 마이크 기능과 연계가 되네요.
물론 중요한 채팅이나 중요한 메일 내용을 작성할 때는 손으로 글자를 적는 게 좋겠지만 가벼운 채팅이나 메시지, 인터넷 검색, 댓글 남기기 등 채팅을 손으로 작성하기 귀찮을 때 아이폰 마이크 기능을 활용하시면 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보니 아직도 손으로 글자를 적는것에 익숙해져서 가끔 정말 생각날 때만 사용하게 되는데 아이폰 마이크 기능에 익숙해져서 손으로 치는 채팅과 마이크를 잘 혼합하여 사용하면 좀 더 편하게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